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장기화로 외식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편의점에서 집밥용 식자재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.
/연합뉴스
이마트24는 지난 3월부터 이달 26일까지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냉동육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80%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.
채소 매출도 171% 늘었고, 조미료와 레토르트 소스도 각각 76%, 58% 더 팔렸다.
아울러 계란(56%)과 양곡(46%), 가공 캔(39%), 두부(37%), 즉석밥(24%) 등 집밥에 필요한 기본 재료의 매출이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
반면 도시락 및 샌드위치류는 유동 인구 감소로 매출 증가율이 10~20% 수준에 그쳤다.
사회관계망서비스와 유튜브 등에서 요리 콘텐츠를 접한 고객들이 밀키트(Meal Kit)를 비롯한 간편 조리식품을 구매한 후 개인 취향에 따라 냉동육이나 채소, 조미료 등을 추가해 요리한 것으로 보인다고 이마트24는 분석했다.
이마트24 관계자는 "1인 가구의 경우 배달 가능한 최소 금액에 맞춰 주문하면 음식량이 너무 많기 때문에 직접 간편한 요리를 해 식사나 안주를 해결한다"고 말했다.
이마트24는 9월 한 달 동안 계란 또는 삼겹살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풀무원 부침 두부(290g) 혹은 농심 육개장사발면을 증정하고, 선서인더가든 블랙앵거스 촙스테이크(150g)를 대상으로 원플러스원(1+1) 행사를 연다.
ⓒ 한경닷컴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August 28, 2020 at 06:37AM
https://ift.tt/34Djsvu
편의점 집밥 식자재 인기…"간편 조리식품에 재료 추가해 요리" - 한국경제
https://ift.tt/30E2hYu
0 Comments:
Post a Comment